ㅅㅏ진인생/DS5ZWK

윈도우10 표준사용자에서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본문

컴퓨터묻고답하기

윈도우10 표준사용자에서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ㅅㅏ진인생 2018. 10. 6. 10:48

윈도우는 여러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용자 계정을 추가해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은 등급에 따라 표준 사용자 관리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표준 사용자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 변경은 하지 못합니다. 관리자는 모든 권한을 소유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변경하는데 제약이 없습니다. 오늘은 이전에 추가한 표준 사용자관리자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사용자 계정의 등급을 변경하기 위해서 설정 화면을 띄워야 합니다. 돋보기 버튼을 눌러 netplwiz 를 입력합니다. 검색된 netplwiz 유틸을 실행하면 사용자 계정 설정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이전 윈도우7 과 동일합니다.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체크해야 추가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사용자 계정을 추가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만들 때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만들 것이냐 아니면 로컬 계정으로 만들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새로운 추가 계정은 보통 로컬 계정으로 만듭니다. 화면 하단에 “Microsoft 계정 없이 로그인(권장하지 않음)” 을 누르면 로컬 계정 생성을 위한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추가 첫 번째 단계에서 로컬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암호와 힌트를 입력합니다




 


사용자를 추가하면 기본적으로 표준 사용자 등급이 됩니다. 그룹은 Users 입니다. 일반 Users 에서 관리자인 Administrators 로 변경하기 위해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의 그룹 등록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표준 사용자]에서 [관리자]로 변경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면 추가한 사용자 계정의 그룹이 Administrators 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출처 http://mainia.tistory.com/m/5671